Mct 오일은 나 혼자 산다 에서 조이 출연으로 더욱 알려진 오일입니다. 이는 코코넛 혹은 팜 에서 기름을 추출한 오일이며, 일반 지방과 다르게 빠른 흡수가 되어 몸에 각성 효과 혹은 활력을 만들기 위해 좋은 오일입니다.

목차
mct 오일 효능
지방의 3가지 형태
섭취 방법 및 권장 량
섭취 시 주의할 점 및 부작용
고르는 법 및 추천
mct 오일 효능
의술이 발달하기 전에는 음식에 쓰이는 용도 보다 뇌전증 등의 병을 치료하는 식이요법으로 사용되던 오일이며, 현재는 운동을 할 때 에너지를 잘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오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 이러게 헬스나 운동선수들에게 사용되는 이유는 의술이 발달되면서 약이 처방 되었고, 이에 따라 용도는 빠른 흡수 때문에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어 에너지 부스터로 사용하기도 합니다.
또는 활력이 없을 때 커피 등에 타서 드셔도 효과가 좋습니다.
그리고 장 내와 구강 내에 살균 작용을 같이 해주기 때문에 쾌적한 구조로 바꿀 수 있습니다.
지방의 3가지 형태
mct는 중 쇄 지방산의 약자로 중간 사슬 지방산으로 부르기도 합니다.
이렇게 부르는 이유는, 지방의 화학적 구조가 길고 짧음에 따라 단쇄, 중쇄, 장쇄 지방산으로 3가지 분류가 되어있고 여기서 중 쇄 지방은 장 쇄 에 속하는 일반 지방보다 절반의 구조로 되어있어서, 흡수와 분해가 2배 빠르기 때문에 일반 지방보다 더 소비되기 쉬운 지방이기도 합니다.
일반 지방인 장 쇄 지방은 올리브 오일 그리고 일반 음식들이 해당되며, 중 쇄 지방은 mct 오일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. 단순한 확인으로는 병을 흔들어보면 일반 지방산인 장쇄 지방은 걸쭉하지만 중쇄 지방산의 경우 물처럼 걸쭉함이 없는 오일입니다.
섭취 방법 및 권장 량
이러한 지방은 코코넛과 팜 야자에 많이 들어 있으며, mct 오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. 섭취하는 방법은 영양분 파괴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열을 피해야 하며, 일반 음식이나 요구르트 혹은 샐러드에 드레싱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.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일반 스푼 한 큰 술입니다.
섭취 시 주의할 점
다만 탄수화물과 같이 먹게 되면,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.
탄수화물에서 생성되는 포도당의 경우, 당 질이라고 말하기도 하며, 중쇄 지방산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
방지하게 되어, 일반 지방처럼 쌓이게 됩니다.
또한 많은 양을 복용할 시 쉽게 복통을 유발하는 오일이기도 합니다.
고르는 법
공정에 따라 영양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파우더 보다 액체로 된 것을 추천하며, 액체로 되어있는 것을 추천하며, c8 c10 c12의 문구가 있는데, 이는 지방산의 길이를 뜻합니다. c8이 가장 흡수가 빠르지만, 그만큼 에너지도 금방 올랐다 금방 떨어지게 됩니다.
따라서 c10 정도가 적당합니다.
나 혼자 산다 에서 조이가 먹는 제품과 다른 제품이며, 제가 먹고 있는 제품으로 추천을 해봅니다.
가든 오브 라이프 브랜드의 MCT OIL 이며, 가격은 약 37,000원 정도 하며, 용량은 900 미리 정도 합니다.
https://link.coupang.com/a/cotsnk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