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인 승 마사다 큐큐밴 EV 가격 및 장점 단점

큐큐 밴은 1,000만 원 이하의 차량으로 주로 주행하는 거리가 30분이나 1시간 내로 다니신다면 기름 값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적합한 용도이며, 중국 제품 이지만 국내 a/s가 40 여 곳에 보장 된 차량으로 아래와 같이 알아 보았습니다.




kc 전기 자동차 마사다 큐큐 밴


kc 인증을 받은 2인 승 밴이며 티코 사이즈와 비슷한 경차입니다.
쉽게 비교하면 레이 차량인데 뒷좌석이 없는 레이 라고 볼 수 있습니다.
뒤에 밴의 공간은 레이 벤 차량에서 뒷좌석이 없는 밴의 크기와 같습니다.
따라서 뒷좌석을 접어서 실을 수 있는 크기가 아닌 뒷좌석이 없는 트렁크 사이즈 정도만
적재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큐큐밴 앞 모습
큐큐 밴 옆 모습


정식 명칭은 마사다 큐큐밴이며 1950만 원으로 정부 보조금 약 500만 원 그리고 지역 보조금 약 500만 원 등등으로 지원 받으면 500만 원~700만 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.
보조금 내역은 아래 홈페이지에 이해하기 쉽게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.
아래는 큐큐밴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.

https://www.kcev.net/bbs/board.php?bo_table=masada&wr_id=4






단점


초소형으로 분류되는 차량으로 이러한 경우 경차와 같이 공용 주차장 50% 할인 등은 비슷하지만, 경차와 다른 부분은 고속도로 주행이 법적으로 운행을 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 즉 시내 주행만 가능합니다. 119km 주행이 가능하며, 시내 주행만 주행할 경우 134km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.




장점


중국 자동차라는 점이 있지만, 국내에서 인증 및 테스트를 거쳐서 판매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는 차량입니다. a/s는 전국에 40 여 곳이 있어서 어디 서든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
전기차 트위치를 선택한다면 오히려 조금 더 투자 하여 큐큐밴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.




비교 될 만한 경차 트위치


르노 트위치는 에어컨이나 히터가 없기 때문에, 여름이나 겨울에 취약하며, 사용 후기를 보면 차량 자체의 결함 문제가 제법 있는 제품입니다. 약 270만 에서 400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, 총 주행 거리는 약 55km입니다. 1회 완충 시 전기 요금은 300원에 불과하지만, 경차에 속하며 최대 속도는 85km이기 때문에 자동차 전용 도로나 고속도로 주행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.
또한 문을 잠그는 도어록 장치가 따로 없어 보안 적 문제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.




큐큐 밴의 용도 및 추천 이유


고속도로 주행을 하지 않는 차량으로 가까운 동네 주행을 하거나, 배달 아르바이트 정도를 생각한다면, 에어컨도 나오며 기름 값도 들지 않기 때문에, 지역에 따라 보조금의 차이가 있어서, 약 500~700만 원으로 구입이 가능한 큐큐밴이 적합해 보입니다.


아래는 큐큐밴 관련 영상 입니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3D6nKkIeBz0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